[국립경주박물관] 큐레이터가 들려주는‘석조문화재 보존의 모든 것’- 국립경주박물관, 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운영-
- 등록일2023-05-24
- 조회수284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큐레이터가 들려주는‘석조문화재 보존의 모든 것’
- 국립경주박물관, 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운영-
주요 내용
□ 행 사 명: 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석조 문화재 보존의 모든 것”
□ 내 용: 고선사터 삼층석탑 등 석조 문화재 보존에 대한 큐레이터의 설명
□ 운영기간: 2023. 5. 31.(수), 17:00~17:30
□ 참여대상: 관심 있는 일반인
□ 진행장소: 국립경주박물관 옥외전시장
□ 참여방법: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2023년 5월 31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야간 개장에 맞추어 진행되며, 담당 큐레이터의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석조 문화재의 보존의 모든 것’라는 주제로, 국립경주박물관 고선사터 삼층석탑 앞에서 17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이번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통해 자칫하면 지나쳐버리기 쉬운 국립경주박물관 옥외전시장 석조 문화재 감상과 보존과학 분야 큐레이터의 흥미로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관심이 있는 관람객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참여 할 수 있다.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앞서 16시 30분 고선사터 삼층석탑 앞에서 국립경주박물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예정이다. 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참여해 박물관과 소통하며 신라의 문화재를 더 깊이 이해하고 감상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큐레이터가 들려주는‘석조문화재 보존의 모든 것’- 국립경주박물관, 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