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20-10-07
- 조회수1022
- 담당부서 교육과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인문학 강좌 운영
- ‘박물관역사문화교실’ · ‘갤러리 북토크’ 온라인 교육 시행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하반기부터 인문학 강좌인 ‘박물관역사문화교실’과 ‘갤러리 북토크’를 실시간 온라인 강좌로 전환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두 인문학 강좌는 기존에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국립중앙박물관 공식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oreanmuseum)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특히, 하반기 온라인 인문학 강좌는 지난 9월 21일 개국한 국립중앙박물관 스튜디오 ‘몬(M:On)’에서 촬영하여 보다 선명한 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박물관역사문화교실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역사‧문화와 박물관의 전시와 관계된 강의를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강좌 프로그램이다. 10월 7일(수)부터 12월 9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실시간 온라인 강좌로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국사와 관련된 강의는 물론 한반도와 주변국의 교류, 세계문화관 개관을 계기로 이집트와 관련된 강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 북토크는 역사‧문화‧예술과 관련된 도서의 저자 및 전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강좌로, 도서와 관련된 강의와 저술 배경을 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10월 8일(목)부터 11월 26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국사, 언어학, 특별전과 연계된 강의는 물론 코로나-19로 인한 현재 상황과 관련하여 전염병을 이겨낸 선조들의 지혜, 전염병이 바꾼 세계사 강의 등을 마련했다.
두 교육 프로그램은 강좌 시간에 맞추어 국립중앙박물관 공식유튜브에 접속하면 누구나 실시간 강좌를 시청하고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누리집-교육‧행사-교육신청-성인‧전문인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온라인 교육 일정
붙임 2. 교육 사진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과 학예연구사 김선미(02-2077-931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