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가는 날-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박물관 탐방단
- 등록일2009-09-22
- 조회수1401
- 담당부서 기획총괄과
‘박물관 가는 날’ 9월 26일(토) 서울, 인천, 경기 지역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박물관 탐방단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최광식)은 9월 26일(토) KB국민은행 지원으로 (사)한국박물관협회 및 서울·인천·경기 박물관협의회와 함께 박물관 탐방단을 운영한다.
박물관 탐방단은 초등생 가족을 대상으로 각 지역의 2~3개의 국·공·사립 박물관·미술관을 버스로 투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탐방에서 서울 지역은 삼성미술관 리움,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을, 경기 지역은 충현박물관, 부천로보파크전시관을, 그리고 인천 지역에서는 애보박물관과 인천어린이박물관을 각각 방문하게 된다.
참가하는 가족은 탐방관에서 담당 학예사로부터 전시 해설을 듣고, 박물관 별로 특색을 살린 체험학습을 한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보고인 박물관을 방문하여 동서고금(東西古今)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배우고, 체험학습을 통해 문화 창작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되는 것이다.
한국 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맞아 매달 전국 13개 지역에서 운영되는 ‘박물관 탐방단’은 크고 작은 박물관·미술관을 둘러보는 생활 속의 박물관 문화를 확대시키고, 내실있게 운영되는 각양각색의 박물관·미술관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박물관 가는 날-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박물관 탐방단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