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 소식
  • 소속박물관
[경주]국립경주박물관, 국민과 함께하는 관람환경개선
  • 작성일 2006-01-11
  • 조회수 1840
  • 담당자 곽미숙 (s8r+14+JIKL5)
 

【국립경주박물관, 국민과 함께하는 관람환경개선】

 

국립경주박물관(관장 김성구)은 2006년 1월 1일부터 관람료를 일반기준 기존 40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한다. 이는 「국립박물관 전시품 관람규칙」의 개정으로 모든 지방박물관의 관람료가 인상되는 것으로, 지난 10월 용산 새 국립중앙박물관의 개관과 더불어 국민에 보다 나은 전시․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국립박물관 서비스개선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연간 160 여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 경주박물관은 이번 관람료 인상을 계기로 이를 관람환경 개선으로 연계시키는 계획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되는 “단체관람객 사전예약제”는 많은 학생단체 관람객들로 인해 야기되는 전시실내 혼잡 문제를 해결하여 일반관람객과 단체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2006년 4월부터 시범 실시될 계획이다.

 

또한 안내도우미(로비매니져) 탄력근무제는 전 직원이 참여하여 관람환경에 대한 관람객 접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관람객이 집중되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시실 지원근무 형태로 실시될 예정이다. 관람료인상에 따른 새로운 관람권은 디자인과 크기에 중점을 두고 전시안내 측면을 더욱 부각하여, 관람객들이 소장하고 싶은 관람권이 될 수 있도록 새로 제작되었다.

 

관람객 중심의,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한 이러한 노력들이 이번 기회를 통하여 쾌적한 관람환경의 개선과 친절 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새로운 국립경주박물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대한다.

 

[국립경주박물관 관람료]

                                                                                              (2006.01.01)

구     분

개 인

단체(20인이상)

무료관람

일  반 (19세~64세)

1,000원

700원

- 6세 이하

- 65세 이상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청소년 ( 7세~18세)

500원

300원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경주]국립경주박물관, 국민과 함께하는 관람환경개선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