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소속박물관
- 작성일 2003-05-02
- 조회수 3012
- 담당자 관리자 ()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날 축하행사' 개최
국립춘천박물관(관장 최응천)에서는 5월 5일(월) 어린이날을 맞아 이날의 뜻을 기리고,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축하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10월 30일 강원문화유산의 보고(寶庫)로 문을 연 국립춘천박물관은, 원래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관일이지만,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국민에게 다가가는 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특별히 문을 열고 축하의 장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날 박물관은, 어린이들의 동심을 한껏 북돋워주기 위해 박물관 안팎을 오색풍선으로 치장하고, 동요도 들려주는 등 이채로운 분위기로 꾸미는 한편 「어린이날의 유래」, 「대한민국 어린이헌장」등의 내용을 수록한 축하카드를 전해준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꽃을 보면서 밝고 아름답게 자라줄 것을 바라며 소형 꽃 화분도 나눠준다. 또한 박물관 강당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 두 편<검정고무신(13:30), 벅스라이프(15:30)>도 상영한다.
박물관이 마련한 이번 어린이날 맞이 축하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박물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지역주민의 문화향수기회를 확대해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 국립춘천박물관 관리과(☎ 033-260-1512, 이영래)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춘천] '어린이날 축하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