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중앙박물관
- 작성일 2019-01-28
- 조회수 1043
- 담당자 어린이박물관과 조혜진 (02-2077-9632)
국립중앙박물관 -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업무 협약 체결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박물관 교육 기회 제공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2019년 1월 25일 서울중부교육지원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서울중부교육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서 보다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국립중앙박물관과 위치적으로 가장 가까운 중구, 종로구, 용산구의 교육을 관할하는 곳이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중구, 종로구, 용산구의 지역특색을 살리고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협력 사업이 2019년에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 문화재에 대한 올바른 교육 및 박물관을 새로운 교육현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위한 교사연수가 여름방학에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의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19년도에는 국립중앙박물관과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많은 사업으로 박물관 교육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의 기회가 풍성해 질것으로 기대한다.
(좌)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김병오 교육장 (우)국립중앙박물관 배기동 관장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