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소속박물관
- 작성일 2016-09-12
- 조회수 1962
- 담당자 학예연구실 류효정 (054-740-7592)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9월 21일(수)부터 11월 23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에 관내 수묵당에서 ‘국립경주박물관 여성문화강좌’를 운영합니다.
2011년부터 시작한 ‘국립경주박물관 여성문화강좌’는 우리 문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위해 매년 주제를 선정하여 개설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우리 그림’을 주제로 운영하였으며, 하반기 주제는 ‘금속공예’입니다.
삼국시대․통일신라시대․고려시대 등 각 시대별 금속공예의 특징을 살펴 볼 예정이며, ‘한국의 칼’, ‘거울 이야기’, ‘금속에 새긴 글’ 이라는 주제로 금속문화재를 심도 있게 탐구해 볼 기회도 마련하였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황금문화’ 연계 강좌, ‘X선으로 본 우리 문화재’ 등 해외의 금속공예와 금속문화재의 과학적 분석에 대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으며, 금속공예체험․전시 관람과 답사 등 체험활동도 다양하게 마련하였습니다.
성인 여성 누구나 무료로 교육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달 8일부터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교육 및 행사)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박물관 여성문화강좌 운영-선선한 가을날 금속공예 멋 느껴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