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특별한 ‘신라 금관 이야기’ 들려준다 - 함순섭 관장과 함께하는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 등록일2024-10-17
- 조회수220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국립경주박물관, 특별한 ‘신라 금관 이야기’ 들려준다
- 함순섭 관장과 함께하는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주요 내용
□ 행 사 명: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신라 금관 이야기”
□ 일시/장소: 2024. 10. 23.(수) 17:00~17:30, 국립경주박물관 신라역사관
□ 대 상: 관심 있는 일반인
□ 내 용: 국보 천마총 금관 등 국립경주박물관 소장 신라 금관 전시 해설
□ 참여방법: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10월 23일(수) 17시부터 큐레이터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특별히 ‘삼국시대 금공장신구’ 전문가인 함순섭 관장이 직접 나서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신라 황금 문화의 정수로 손꼽히는 천마총 금관을 비롯해 국립경주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황금 유물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시 해설이 끝나면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별도의 예약 없이 관람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화형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당일 17시에 맞추어 신라역사관 로비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계기로 신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박물관에서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특별한 ‘신라 금관 이야기’ 들려준다 - 함순섭 관장과 함께하는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