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제21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열려
- 등록일2024-04-18
- 조회수385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제21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열려 |
2024년 5월13일 월요일 오후2시 국립김해박물관 |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윤형원)은 2024년 상설전시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5월 13일 월요일 ‘제21회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1월 개편한 상설전시실 <세계유산 가야>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낙동강 하류와 남해안 일대 자리했던 가야의 흥망성쇠와 그 문화적 특징으로 가야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새롭게 단장한 국립김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새로운 전시품을 보고, 느끼고, 감상하면서 작품을 재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제한 없이 초등학생(8~13세) 총300명을 모집하며, 참여 모집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에서 4월 30일 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대회 주제는 상설전시실 전시품을 중심으로 당일 공지되며, 참여 어린이는 보호자 없이 상설전시실에 입장한다.
선정된 수상작은 5월 24일 금요일 개별통보하며, 우리 관 누리집(https://gimhaemuseum.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증정하고, 수상작은 국립김해박물관 공식 유튜브로 온라인 전시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다양한 작품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제21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열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