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제21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열려
  • 등록일2024-04-18
  • 조회수357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21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열려

2024513일 월요일 오후2시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윤형원)2024년 상설전시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5 13일 월요일 21회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1월 개편한 상설전시실 <세계유산 가야>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낙동강 하류와 남해안 일대 자리했던 가야의 흥망성쇠와 그 문화적 특징으로 가야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새롭게 단장한 국립김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새로운 전시품을 보고, 느끼고, 감상하면서 작품을 재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제한 없이 초등학생(8~13) 300명을 모집하며, 참여 모집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에서 430일 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대회 주제는 상설전시실 전시품을 중심으로 당일 공지되며, 참여 어린이는 보호자 없이 상설전시실에 입장한다.

 

선정된 수상작은 524일 금요일 개별통보하며, 우리 관 누리집(https://gimhaemuseum.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증정하고, 수상작은 국립김해박물관 공식 유튜브로 온라인 전시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다양한 작품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제21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열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