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과정 연계 ‘서예’ 특화 프로그램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새롭게 시작!
  • 등록일2024-04-16
  • 조회수270
  • 담당부서

누리과정 연계 ‘서예’ 특화 프로그램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새롭게 시작!


-놀고 체험하며 문방사우 배워요-


  국립전주박물관(관장 박경도)은 누리과정(5~7세)과 연계한 단체 교육프로그램 <문방사우를 찾아라!>를 4월부터 7월까지 총 10회 운영한다. 


  <문방사우를 찾아라!>는 국립전주박물관 ‘서예문화’ 콘텐츠를 누리과정과 연계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서예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내용은 어린이박물관 캐릭터인 오성과 한음이 안내하는 전시실에서 옛사람들이 사용하던 문방사우(붓,먹,벼루,종이)를 찾고 이와 비슷한 요즘 물건을 알아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후 전북지역 대표 서예가를 알아보고 예술경험과 연계한 붓글씨 쓰기 체험을 하는 과정 속에서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서예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교육프로그램은 4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고 교육접수는 교육일 한 달 전부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https://jeon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누리과정 연계 ‘서예’ 특화 프로그램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새롭게 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