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23-07-10
- 조회수394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제39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 개최
- 국립경주박물관에서 문화재 보고 그림으로 표현해요 -
□ 프로그램명: 제39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
□ 참가대상: 초등학생 1~6학년 및 동일 연령의 어린이
□ 참가방법: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 재료 봉투를 수령하여 집에서 작품을 완성하여 우편 접수함
□ 재료수령: 2023. 7. 17.(월) ~ 8. 4.(금) 10:00~17:00
※ 선착순 배부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 우편접수: 2023. 8. 7.(월) ~ 8. 25.(금) 18시까지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신라에 관심이 많은 초등생 연령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39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진행한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문화재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매년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마련했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 1~6학년 및 동일 연령의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경주 지역 장애 학생들의 참여 독려를 위한 방안도 마련하였다.
7월 17일(월)부터 8월 4일(금)까지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 그리기 재료 봉투를 수령하여 박물관에서 본 문화재를 주제로 ‘문화재 묘사 ‧ 문화재 상상화 ‧ 박물관 풍경화’ 중 하나를 선택하여 표현하면 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 배포할 예정이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대회 참여 어린이가 직접 재료를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단체 및 보호자들이 재료 수령하는 것은 제한한다. 단, 장애 학생의 경우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선생님이 대리 수령 가능하다.
작품은 우편 접수로만 가능하며, 8월7일(월)부터 8월 25일(금) 18시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되지 않는 문화재를 그리거나 복제품을 그린 경우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으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우수작들을 선발하여 국립경주박물관 홈페이지에 수상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추후 수상작들은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를 소재로 새로운 창작물을 직접 그려가는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