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이건희 컬렉션, 도자기를 살펴보다’ 주제 강연 - 고 이건희 회장 기증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연계
- 등록일2023-05-09
- 조회수439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대구박물관 ‘이건희 컬렉션, 도자기를 살펴보다’ 주제 강연
- 고 이건희 회장 기증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연계 -
국립대구박물관(관장 김규동)에서는 2023년 5월 11일(목) 오후 2시에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이건희 컬렉션, 도자기를 살펴보다’를 주제로 이애령 국립광주박물관장이 강의한다. 이번 강의는 고 이건희 회장 기증 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와 연계한 주제 강연 ‘인문학 강좌’의 두 번째 시간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고 이건희 회장 기증 도자기 중에서 시기별 대표적인 유물을 선별하여, 한국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애령 관장은 도자사를 전공한 미술사학자로 1993년 이화여대 미술사학과 대학원 석사를 취득하고 1994년부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근무를 시작했으며,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과장, 미술부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박물관 전문가이다. 미술부장 재직시 고 이건희 회장 기증 특별전을 기획·총괄했으며, 현재 국립광주박물관장으로 아시아 도자문화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번 강의에 이어 5월 30일에는 ‘이건희 컬렉션으로 보는 근대 회화’라는 주제로 목수현 근현대미술연구소장이 강의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수강인원은 300명이다(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 신청 200명, 당일 현장 접수 100명).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이건희 컬렉션, 도자기를 살펴보다’ 주제 강연 - 고 이건희 회장 기증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연계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