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2023년 어린이날 문화행사 개최
  • 등록일2023-05-03
  • 조회수386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김해박물관 2023년 어린이날 문화행사

- 55(), <오늘은 어린이날> 개최-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이정근)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55()

101주년 어린이날 문화행사 <오늘은 어린이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술 공연’ 1, ‘집모양 토기 만들기 나눔등 체험 2종과 가야 몬스터 캐릭터 종이모자 만들기 나눔등 이벤트 3종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먼저 신기한 마술 공연은 박물관 강당에서 12(11, 14) 공연하며, 예약은 53() 오전 10시 박물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접수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36개월 이상의 어린이 포함 가족으로 어린이는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관람해야 한다.

 

가야 사람들이 살았던 집을 상상해볼 수 있는 집모양 토기 만들기

나눔은 박물관 상설전시실 2층 출구에서 10시부터 1130분까지, 13시부터 1630분까지 운영한다(,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체험 소요 시간과 난이도를 고려하여 8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키트를 수령한

후 자택에서 설명서를 보며 보호자와 함께 체험하는 형식이다.

 

이 밖에도 가야 몬스터 거울 만들기체험과 가야 몬스터 종이 모자

만들기 나눔’, ‘돌려~돌려~돌림판!’ 등의 이벤트가 운영된다.

행사별 참가 대상, 장소 등이 상이하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께서는 반드시 박물관 홈페이지(https://gimhae.museum.go.kr/kr/)에 게시된 행사 안내 글을 확인하기 바란다. 특히, 공연을 제외한 모든 행사 프로그램은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고로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반드시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참여하기 바란다.

 

또한, 어린이박물관에서는 55()부터 7()까지 3일 동안, 10시부터 17시까지 어린이날 연계한 <가야별에서 온 몬스터> 체험 교육과 빨간날에만 열리는 <뮤지엄 인 더 박스>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가야별에서 온

몬스터>는 상설전시실에서 가야별 몬스터를 찾아 스스로 활동지 푸는

가야별 몬스터를 찾아라와 가야별 몬스터 타투 스티커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뮤지엄 인 더 박스>에서는 가야 투구 만들기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붙임] 2023년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날 문화행사 포스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2023년 어린이날 문화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