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23-04-26
- 조회수446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어린이날, 박물관에서 천마와 함께 노닐다
- 국립경주박물관, 101회 어린이날 기념 문화행사 개최 -
주요 내용
□ 행 사 명: 어린이날, 천마를 타고 노닐다
□ 일시/장소: 2023. 5. 5.(금) 10:00~17:00, 경주박물관 일원
□ 대 상: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 동반 관람객
□ 내 용: 특별전 「천마, 다시 만나다」 연계 어린이날 맞이 대면 문화행사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101번째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날, 천마를 타고 노닐다’를 대면으로 운영한다.
5월 5일(금) 국립경주박물관을 찾는 어린이 관람객 누구나 박물관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을 즐겨볼 수 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오는 5월 4일(목) 개막하는 특별전 「천마, 다시 만나다」와 연계되며, 천마총 출토 ‘천마그림 말다래’를 응용한 스크래치 보드와 스티커 및 엽서, 천마총 금관 만들기 세트 각 500개를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오전에는 천마총 스크래치 보드 세트를, 오후에는 천마총 금관 만들기 세트가 배부될 예정이며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된다. 천마총 유물들을 응용한 기념품을 통해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시를 더욱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기념품 배부 외에도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박물관에서 첨성대 팽이 만들기 및 경주의 문화재를 응용한 판박이 에코백 만들기 2종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박물관 마당 곳곳에는 포토존도 설치되며, 신라 화랑의 기상과 정신을 다루는 화랑무예 공연도 성덕대왕신종 앞마당에 진행된다. 공연은 11시와 13시 30분 총 2회로 열릴 예정이다.
모든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 문화행사’ 메뉴에서 어린이날 문화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누구나 박물관에서 유익하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붙임 행사 홍보물(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