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중국 국가박물관 특별전 연표 관련
  • 등록일2022-09-15
  • 조회수619
  • 담당부서 고고역사부


국립중앙박물관은 중국측이 한국사 연표를
즉각적으로 수정하지 않는다면 전시품을 철수한다


  2022913일 국립중앙박물관은 중국 국가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특별전에 고구려와 발해가 빠진 한국사 연표가 게재되어 있는 것을 인지하고 중국 국가박물관측에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측은 아무런 회신이 없습니다.

 

  이에 국립중앙박물관은 재차 중국측에 오늘 2022915일까지 우리측 연표 수정 요구에 대한 회신을 촉구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연표 수정이 이루어지기까지 한국측 전시실의 전시 관람 중단도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우리관의 요구를 중국측이 수용하지 않을 시 우리관은 한국측 전시실에 대한 즉각적인 전시 관람 중단을 요구하고 우리 전시품의 조기철수를 강행할 수 밖에 없음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국립중앙박물관 관계 직원이 중국에 출장하여 관련사항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차후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시 내용 검토를 포함한 국제 전시 체계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중국 국가박물관 특별전 연표 관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