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 2022 부여서동연꽃축제 연계 `문화재 속에 핀 연꽃`운영
- 등록일2022-06-27
- 조회수706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2022 부여서동연꽃축제 연계“문화재 속에 핀 연꽃”
- 문화재 속 숨은“연꽃 무늬”찾기-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2022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을 맞이하여 지역 축제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문화재 속에 핀 연꽃”을 마련하였다. 초등3~6학년 어린이를 동반한 25가족을 대상으로 7.16(토) 오후 1시30분부터 4시까지 대면 교육으로 박물관 전시실 및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박물관에서 연꽃이 표현된 문화재를 찾아보고, 강의를 들으며 그 문화재 속에 표현된 연꽃의 의미를 알아본다. 이후 ‘궁남지 포룡정 조명등’을 만들고 가족별로 궁남지를 답사하며 연꽃을 관람하고 부여서동 연꽃축제에 마련된 프로그램을 즐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탐구활동, 알찬 내용의 강의, 고퀄리티의 교구재, 부여서동 연꽃축제를 관람하는 종합 프로그램으로 ‘연꽃’이라는 테마를 통해 백제문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박물관 추억이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부여 지역 위상을 높이고 부여 관광객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교육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부여박물관] 2022 부여서동연꽃축제 연계 `문화재 속에 핀 연꽃`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연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