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2년만에 만나는 재미있는 전시품 이야기 - 큐레이터와의 대화
  • 등록일2022-04-25
  • 조회수805
  • 담당부서 세계문화부


 

2년 만에 만나는 재미있는 전시품 이야기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20225큐레이터와의 대화프로그램 소개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은 매주 수요일 야간개장 시간(18:00~21:00) 큐레이터의 상세한 전시품 해설과 관람객과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참여형 프로그램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코로나192넘게 중단되었다가 다시 운영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더욱 다양한 주제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20225큐레이터와의 대화에서는 특별전 <아스테카, 태양을 움직인 사람들>, 테마전 <빛의 향연 예산 수덕사 괘불>, <투루판 지역의 한문자료>, <호랑이 그림 II> 전시 설명회가 열린다.

 

  특별전 <아스테카, 태양을 움직인 사람들>은 아메리카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국가 중 하나였던 아스테카의 문명을 살펴보는 전시로, ‘죽음의 신 믹틀란테쿠틀리208점의 문화재를 통해 메소아메리카 지역을 하나로 연결했던 그들의 뛰어난 정치·경제 시스템과 예술·지식의 발전을 살펴볼 수 있다.

 

  테마전 <빛의 향연 예산 수덕사 괘불>에서는 괘불과 더불어 수덕사 대웅전의 목조연화대좌와 벽화(모사도)가 전시되어 조선시대 불교미술의 압도적인 규모와 고려 공예의 아름다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테마전 <투루판 지역의 한문자료>에서는 중앙아시아 투루판 지역에서 수집한 한문자료에 대한 박물관의 조사 성과를 전시품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테마전 <호랑이 그림 II>에서는 2022년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조선시대 그림에 등장하는 다양한 호랑이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상설전시관에서는안전한 소장품 포장과 보관’(5.18.),‘경주 남산 삼릉계 출토 석조여래좌상’(5.18.), ‘인류 최초의 발명품 토기’(5.25.) 등 다양한 주제의 설명을 전시품을 감상하며 들을 수 있다.

박물관 사정에 따라 진행자 및 주제, 장소 변경 가능(세부일정 붙임 파일 참조)

 

  관람객과 박물관의 소통 공간인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체(20명 이상)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에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큐레이터와의 대화관련 리플릿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관람정보-전시해설-큐레이터와의 대화자료실에서 e-book, PDF 형태로 제공한다.

 

국립중앙박물관 야간개장 큐레이터와의 대화프로그램 운영

일시: 매주 수요일 18:00~18:30 / 19:00~19:30

공휴일이 수요일인 경우에는 큐레이터와의 대화없음

참여방법: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정원 제한 없음)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선사·고대관, ·근세관, 기증관, 서화관, 조각·공예관,

세계문화관, 역사의 길, 특별전시실] 및 기획전시실과 야외 전시장

관람료: 상설전시관(무료), 단 기획전시와 특별전시는 관람료 별도

셔틀버스 운영: 단체 20명 이상(편도), 무료, 버스예약(02-2077-9042)

 

국립중앙박물관 관람시간

국립중앙박물관 관람시간을 요일, 시간 으로 나타낸 표입니다.

요일

시간

일요일

10:00 ~ 18:00 (입장 마감: 17:30)

토요일

10:00 ~ 21:00 (입장 마감: 20:30)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www.museum.go.kr)

 

 

붙임: 1. ‘225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일정 2. 사진 자료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세계문화부 학예연구사 권영우(02-2077-9558)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2년만에 만나는 재미있는 전시품 이야기 - 큐레이터와의 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