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22-04-19
- 조회수953
- 담당부서 어린이박물관과
놀며 크는 어린이, 함께하는 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100회 어린이날 기념 체험교육 행사 개최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은 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제정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린이에게 즐거운 박물관 경험을 제공하고자‘놀며 크는 어린이 함께하는 박물관’행사를 비대면(온라인)과 대면(오프라인) 방식으로 전국의 국립박물관과 함께 풍성하게 진행한다.
비대면(온라인 5.1.~5.8.) 행사는 어린이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표현하는 ‘어린이에게’, 풍속화 속 어린이들의 놀이 모습을 스스로 연출하는 ‘풍속화 속 놀이 챌린지’, 메타버스 체험전시‘모두가 어린이’등 3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메타버스 전시는 어린이박물관의 100회 어린이날 기념 특별전 ‘모두가 어린이’를 방문하지 않고도 네이버 제페토의 가상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온라인 행사에 참여하여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어린이박물관 굿즈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대면(오프라인 5.5.~5.8.) 행사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열린마당, 정문광장, 이촌역 나들길에서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놀이’를 주제로 한 체험행사는 국립중앙박물관과 전국 13개 소속박물관(경주, 광주, 전주, 대구, 부여, 공주, 진주, 청주, 김해, 제주, 춘천, 나주, 익산)이 함께 참여하여 각 박물관의 특색에 맞게 개발한 놀이로 구성되었다. 우리의 새로운 미래인 어린이들이 여러 지역과 문화를 대표하는 박물관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될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에 방문한 어린이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전국 국립박물관이 함께 만든 활동북을 제공한다.
어린이날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방정환재단도 협업한다. 인권에 대한 메시지가 담긴 어린이들의 그림을 나들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어린이에게’메시지를 전하는 이벤트로 직접 참여할 수도 있다.‘더 어린이 다 어린이 큰그림 그리기’는 우리 모두 어린이가 되어 소중하고 아름다운 몸과 마음을 크게 그려보는 가족 참여 대면 행사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이 외에 국립중앙박물관 소속 전국 13곳의 국립박물관에서도 특별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기관의 특색을 살린 온라인, 오프라인 행사를 확인하면 좀 더 다양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국민들이 즐겁고 유익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누리집 (www.museum.go.kr)에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붙임 1. 행사 홍보물(포스터)
2. 국립중앙박물관 대면행사 개요
3. 소속 국립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과 학예연구사 고지훈 (02-2077-9636)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