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21-11-08
- 조회수573
- 담당부서 어린이박물관과
위드 코로나 시대, 어린이를 위한 공간을 고민하다!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미래발전포럼 개최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11월 9일(화),‘어린이박물관 미래발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전후 어린이를 둘러싼 환경 변화를 살펴보고, 위드 코로나 시대 어린이박물관의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하였다.
“어린이를 위한 공간, 어디에 그리고 어떻게”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배우는 어린이’와‘놀이하는 어린이’ 2부로 나뉘어 창의성, 건축, 심리, 모험 등 6가지 분야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1부에서는 박물관 교육계 세계적 석학 조지 하인(George E. Hein) 교수가‘어린이, 박물관 그리고 교육’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는다. 2부에서는 OECD와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유치원, 후지 유치원을 설계했으며, TED 강연으로도 유명한 데츠카 다카하루(Tezuka Takaharu) 건축가가 발표에 참가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국립중앙박물관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송출한다.(https://www.youtube.com/user/koreanmuseum) 아울러 발표 및 토론 내용이 수록된 포럼 소책자는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https://www.museum.go.kr/site/child/archive/post/category/study)
이번 포럼은 위드 코로나 시대‘어린이를 위한 공간’에 대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전문가와 일반인, 누구나 접속․참여할 수 있는 이번 포럼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 학예연구사 박연희(02-2077-9632)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