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한가위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 등록일2021-09-15
  • 조회수410
  • 담당부서

국립전주박물관  「한가위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국립전주박물관(관장 홍진근)은 9월 21일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한가위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을 오는 9월 18일 토요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가위를 맞아 국립전주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세시풍속과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박물관 옥외뜨락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총 네 가지 마당으로, 팽이와 제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 할 수 있는 전통민속놀이마당과 사물놀이마당, 추억의놀이마당, 그리고 맷돌, 절구, 도량형기구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옛 생활도구체험마당으로 구성된다.


 또한 용담댐 건설 20주년을 기념하여 댐 건설로 물에 잠긴 용담 마을사람들의 삶을 조명하고, 발굴조사 과정에서 드러난 옛 용담 사람들의 흔적을 살펴 볼 수 있는 특별전‘용담, 새로이 기억하다’를 관람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어린이박물관은 박물관 누리집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입장인원이 시간당 24명으로 제한된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지친 시민들에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한가위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