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21-08-31
- 조회수550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한가위에 가족과 친지 모두 함께 하기가 부담스러운 요즘, 한 가구의 가족이 실내에서 경주의 보물을 찾아가며 한가위를 즐길 수 있도록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에서 체험 꾸러미를 제공한다. 비대면 문화행사로 마련된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전통 놀이인 승람도 놀이를 응용한 일종의 보드게임이다. 이번 문화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9월 1일(수)부터 3일 동안 온라인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체험 꾸러미를 우편으로 보내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는 32장의 카드를 통해 국립경주박물관의 대표적인 소장품과 경주의 중요 유적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 가족이 경주 속 보물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신라의 문화유산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국립경주박물관의 누리집( http://gyeongju.museum.go.kr)에 접속하여 교육‧행사 코너에서‘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 체험 꾸러미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가 끝나면 추첨을 통해 200가족을 선정하여 체험 꾸러미를 가정으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한가위 연휴 기간(9월 18일~22일)에는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의 체험 꾸러미 수령 가족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후기 이벤트는 국립경주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포함한 후기 사진을 올리는 방식이며, 9월 말에 추첨을 통해 후기 이벤트 당첨자를 선정하여 디저트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와 같은 비대면 방식의 문화행사를 마련하는 동시에, 코로나19와 관련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한가위 연휴에도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