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아시아회화를 만나보아요
  • 등록일2021-06-28
  • 조회수440
  • 담당부서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아시아회화를 만나보아요


 국립전주박물관(관장 홍진근)과 (사)국립전주박물관회(회장 최무연)은 성인 63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인 <2021년 박물관대학-박물관에서 만나는 아시아회화>를 오는 8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무료로 운영한다. 


 <2021년 박물관 대학> 강좌의 주제는 ‘박물관에서 만나는 아시아 회화’이다. 아시아 회화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한국, 중국, 인도 등 아시아 회화의 뛰어난 예술적 가치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8월 18일 진준현 전 서울대학교 박물관 학예연구관을 시작으로 조인수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김정희 원광대학교 교수, 김울림 국립춘천박물관 관장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1년 박물관 대학> 강좌는 선착순 63명을 모집하며 6월 22일(화)부터 8월 13일(금)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홍진근 국립전주박물관장은 “박물관대학이 전북도민에게 다양한 예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힐링과 문화향유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아시아회화를 만나보아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