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2017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 등록일2017-09-25
  • 조회수2161
  • 담당부서 기획운영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9월 30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 열흘간의 한가위연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을 마련한다.

 
우선 9월 30일(토)에는 가곡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가고파’ 등 감미로운 목소리로 가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박물관 작은 음악회를 오후 3시 미술관 로비에서 개최한다.다음날인 10월 1일(일)부터 2일(월), 10월 6일(금)부터 7일(토)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그림자, 마술, 버블, 드로잉 샌드아트와 마술공연이 오후 2시와 4시, 하루 두 차례씩 미술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체험행사 프로그램으로 10월 2일(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역사관 앞마당과 수묵당에서 반짝반짝 신라금관, 문화재 그림 단추, 문화재 목걸이, 주령구 만들기 등 5종의 만들기 체험을 마련하였다.  또한 10월 3일(화) 오후 2시와 4시에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 마당극 ‘최진사댁 셋째 딸 신랑 찾기’ 공연이 신라역사관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한가위 다음날인 10월 5일(목) 오후 1시부터는 박물관 문화향연 여성농악단 ‘연희단 팔산대’가 펼치는 팔도민요, 검무, 강강술래 등 신명나는 무대가 역사관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관람객들이 우리의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송편 빚기, 전통 차 시음, 다식 만들기, 추억의 뻥튀기, 천년염색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어 오후 4시30분부터는 경주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경주 국악여행 공연이 박물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한가위 당일을 제외하고, 박물관 마당에서는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연휴 기간 중 자세한 행사내용은 054-740-7500로 문의하거나 경주박물관 누리집( http://gyeo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국립경주박물관은 금년부터 월요일에도 정상 개관하고 있으며, ‘휴관 없는 박물관’ 운영이 시행됨에 따라 7월 1일부터 개관시간이 오전 10시로 변경되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2017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