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2017년 여름방학 초‧중등교사 박물관 연수 프로그램
  • 등록일2017-08-07
  • 조회수1599
  • 담당부서 교육과

박물관에서 본 우리의 역사와 문화
-2017년 여름방학 초‧중등교사 박물관 연수 프로그램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현직 초.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여름방학‘초‧중등교사 박물관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서는 박물관 전시품 관람 및 강의 등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박물관 학습 지도 방향을 제시 한다.

  이번 여름방학‘초‧중등교사 박물관 연수’프로그램은 8월9일(수)~8월11일(금)까지 3일 동안 진행한다.
  먼저 한국의 미술과 역사‧문화에 관한 강의를 준비했으며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체험으로는 보존과학자에 대해서 알아본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특별전인 ‘아라비아의 길’과 ‘프랑스 근현대 복식, 단추로 풀다’를 기획한 학예연구사의 설명을 통해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학생들과 단체로 방문을 많이 하는 교사들이 박물관에서 실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아이들과 전시 보는 방법’에 관한 내용과 상설전시실 연계 학습지를 경험해 보는 시간도 준비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앞으로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우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연수 내용을 학교 교육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붙임:사진자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2017년 여름방학 초‧중등교사 박물관 연수 프로그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