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17-07-19
- 조회수1273
- 담당부서 교육과
여름방학,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내안의 가능성을 찾아라!
-박물관소장품을 모바일 퀴즈와 보드게임으로 만나요!-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엔씨소프트문화재단과 협업하여 여름방학 동안 고등학생들이 창의적인 생각과 숨겨진 끼를 발산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내 안의 가능성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올해‘내 안의 가능성을 찾아라!’프로그램은 학교 교육방법과 청소년들 생활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스마트폰 등 디지털미디어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학습용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청소년들은 박물관 소장품을 주제로 모바일 퀴즈게임, 전략 및 언어보드게임, 주사위던지기 등 다양한 게임형식을 적용하여 학습용 게임을 개발한다. 게임내용 구성, 운영 시나리오 작성, 게임 디자인 등을 입체적으로 설계하면서 소장품 이야기에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더하게 된다. 더불어 이를 시각화해 가는 과정에서 자신이 지닌 장점을 발견하고 끼를 발휘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5일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학습용 게임 개발 전문가가 참여하여 게임의 흥미로운 요소에 소장품 이야기를 접목해 박물관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즐기면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운영 기간은 8월7일(월)~8월11일(금)까지,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7월31일(월), 18:00까지이며 먼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 회원 가입 한 후 교육‧행사> 교육신청> 청소년> 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모둠별 주제 선정을 위한 전시감상 전략 및 언어 보드게임
주제 스토리 영상 촬영1 주제 스토리 영상 촬영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