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2017-05-11
- 조회수2204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세계박물관의 날 기념 |
□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김상태)과 강원도민일보(사장 김중석)는 공동으로 5월 가정의 달과 세계박물관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민들의 문화향수권 증진을 위해 '제1회 강원도 박물관·미술관 교육문화체험박람회'를 5월 18일 목요일부터 20일 토요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 이번 '제1회 강원도 박물관·미술관 교육문화체험박람회'는 국립춘천박물관을 비롯하여 강원도 내 박물관·미술관 20개 기관이 각 소장 문화재를 소재로 한 독특하고 교육적 효과가 큰 체험프로그램을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 또한, 18일 목요일 오후 2시에는 육군 제1군사령부 소속 의장대, 태권도시범단과 육군 제27사단 소속 군악대가 선보이는 보기드문 공연이 진행된다. 그리고 19일 금요일 오후 5시에는 2013년 어쿠스틱 듀오로 결성한 '신현희와 김루트',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기타실력의 감성 싱어송라이터 '빌리어코스티', 혼성 5인조 밴드인 '뷰티핸섬', 3인조 혼성 팝 밴드인 '마리슈' 등 인기 있는 인디밴드 공연이 따뜻한 봄날 싱그러운 꽃향기와 함께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진행된다.
□ 강원도 내에 있는 다양한 박물관·미술관을 한자리에서 즐기고, 체험하는 계기가 될 제1회 강원도 박물관·미술관 교육문화체험박람회는 참가자들에게 강원도의 문화재를 알리고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끝>
사진1. 제1회 강원도 박물관·미술관 교육문화체험박람회 포스터
사진2. 인디밴드 축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