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푸르메오케스트라’ 창단기념 연주회 개최
  • 등록일2017-01-11
  • 조회수1946
  • 담당부서 어린이박물관과

푸르메오케스트라’ 창단기념 연주회 개최
- 시각, 발달장애 어린이․청소년이 들려주는 ‘영화음악’콘서트 -


          ㅇ 연주자: 푸르메오케스트라
          ㅇ 일  시: 2017.1.17.(화) 오후 7:30 
          ㅇ 장  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전좌석 무료)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종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발달장애인과 시각장애 아동으로 구성된 클래식 합주단체 '푸르메오케스트라' 창단기념 연주회를 개최한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2016년도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환아(患兒)를 대상으로 박물관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장애아동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취지로 푸르메재단 산하복지관인 종로장애인복지관이 운영하는‘푸르메오케스트라' 합주단의 연주회를 마련했다.
 
  푸르메오케스트라는 음악적 재능이 있는 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발굴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종로장애인복지관(운영법인: 푸르메재단)예술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푸르메오케스트라를 육성 지도하는 조명민 단장은 “희망과 꿈을 연주하는 이번 공연이 지역사회와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공연은 800석 규모로 전 좌석 무료이며, 공연관람 문의 및 신청은 종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http://jpurme.org/main)

를 참조하거나 가족문화지원팀(02-6395-7076)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1. 포스터

          2. 연주회 목차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푸르메오케스트라’ 창단기념 연주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