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 국립중앙박물관에 어린이 도서 기증
  • 등록일2014-06-02
  • 조회수2390
  • 담당부서 문화교류홍보과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
국립중앙박물관에 어린이 도서 기증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 어린이 도서 200여권을 기증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2013년 12월에 어린이 도서실을 새롭게 재정비하여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도서 공간 “구름마루”를 개장하였으며, 김종규회장은 올해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한국 역사와 문화, 세계문학전집 등 어린이들의 감성을 높이기 위한 도서 200여권을 기증하였다. 김종규 회장은 국립춘천박물관, 울산 대곡박물관 등에도 책을 기증하는 도서 나눔 기부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으며, 2009년에는 한국 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여 고구려 말갖춤 등 삼국시대 유물 10점을 국립중앙박물관에 기증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기증받은 도서 200여권을 어린이 전용 도서 공간인 ‘구름마루’에 비치하여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기증받은 도서는 홍길동전, 어린왕자 등의 한국문학 및 세계문학전집, 어린이 역사책과 인문·철학책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대한 흥미와 배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출처표시+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 국립중앙박물관에 어린이 도서 기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