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의 글제목,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썸네일 이미지, 글내용, 첨부파일, 국립중앙박물관 창작 저작물의 공공누리 출처표시에 관한 테이블 입니다. 페이지 환경에 따라 항목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2014 상반기 가족 교육프로그램 안내
등록일2014-04-03 조회수3500
첨부파일
어린이와 가족의 문화 향유 시간
 
문화 융성! 문화 향기 가득한
어린이 인문학 동산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 어린이박물관은 감성중심시대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세대 간, 가족 간 문화 공감을 위하여 인문학으로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 풍성한 인문학 동산
 
‘어린이 인문학 동산’프로그램은 부모와 어린이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주고 어린이 눈높이에서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서로 간에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창조와 공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요즘, 어린이 인문학 강연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화예술 풍성한 인문학 동산에서 문화예술 체험과 감상 기회를 확대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건강한 소통과 화합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 융성! 어린이 인문학 동산에서 체감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 꽃향기가 가득한 동산에서 그동안 토대를 구축했던 문화 융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문화와 교육의 현장에서 활동 중인 이번 강연자들 중 연합뉴스 김태식 기자와 동아일보 이광표 기자는 문화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우리 역사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 국립춘천박물관 최선주 관장은 한국의 불교문화를 좀 더 쉽게 어린이들에게 알려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육현장에서 활동 중인 최석조 선생님은 우리 옛 그림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들려줌으로써 인문학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문화로 행복한 일상을 만들고 가족 구성원 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가족 간 문화를 공감하고 문화 융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14년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4월 5일 0시부터 40가족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매월 강연 시작 일주일 전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 접수를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10가족에 한하여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http://www.museum.go.kr/site/main/index006)을 통해 가능하다.
 
□ 어린이 인문학 동산 강연 내용
일자 주 제 강 사 강의실 신청일시
4.12 언론에 비친 우리 문화재 김태식(연합뉴스 기자) 2강의실 4월 5일 0시
5.10 박물관장이 들려주는
한국의 불교문화
최선주(국립춘천박물관장) 2강의실 5월 3일 0시
6.14 옛 그림 속에 숨은
문화유산 찾기
이광표(동아일보 기자) 1강의실 6월 7일 0시
7.12 우리 옛 그림의 수수께끼 최석조(안산 매화초 교사) 1강의실 7월 5일 0시

□ 관련 사진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2014 상반기 가족 교육프로그램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