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ntity Story
박물관 상징 내려받기

동심, 어린이를 상징하는 곡선요소와 이상적, 탐구적인 공간의 박물관을 상징하는 직선요소가 ‘어린이 박물관’이라는 공간에서 수렴, 곡선 + 직선이 조합된 어린이박물관만의 Graphic Line을 개발하고 본 아이덴티티 시스템 전반에 적용하였습니다.

어린이박물관 로고제작 1단계(Children + Museum = Children's Museum Graphic Line어린이박물관 로고제작 1단계(Children + Museum = Children's Museum Graphic Line

Graphic Line을 이용하여 한글 Type Logo의 형태구성에 적용했습니다.

어린이박물관 로고제작 2단계(Type Logo 형태구성)어린이박물관 로고제작 2단계(Type Logo 형태구성)
Graphic Motif

외곽의 직선라인과 내부의 곡선라인이 함께 쓰이는 Graphic Motif. 각종 아이콘 및 픽토그램 등의 형태구성에 공통적으로 적용하여 사용합니다.

어린이박물관 로고제작 3단계 (Graphic Motif)어린이박물관 로고제작 3단계 (Graphic Motif)
Graphic Device

[어린이가 뛰어노는 모습]을 형상화한 아이콘. 좌우 상하 반전하여, 필요한 상황에 맞는 포즈를 골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뛰어노는 모습 아이콘 모음어린이가 뛰어노는 모습 아이콘 모음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지]. 좌우 상하 반전하여, 필요한 상황에 따라 알맞은 표정을 골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 이모지 아이콘 모음감정 표현 이모지 아이콘 모음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소장하고있는 [유물]들을 형상화한 아이콘. 필요한 상황에 따라 알맞은 유물을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 아이콘 모음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 아이콘 모음

[고고학자]를 상징하는 두더지 아이콘 상황에 맞는 포즈를 골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고학자를 상징하는 두더지 아이콘 모음고고학자를 상징하는 두더지 아이콘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