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소속박물관
- 작성일 2017-05-12
- 조회수 2680
- 담당자 학예연구실 조은 (054-740-7591)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5월 14일(일)부터 7월 30일(일)까지 매주 일요일 14:00~15:30(90분)에 가족 대상 교육프로그램 ‘월지에 꽃 핀 신라 예술’을 운영합니다.
‘월지에 꽃 핀 신라 예술’은 월지(사적 제18호)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금속 공예품의 아름다움과 그 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왕실의 연회와 사신 접대가 이루어졌던 월지에서는 신라 궁궐의 생활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많은 문화재들이 출토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중에서 신라의 화려한 장식미를 엿볼 수 있는 금속 공예품에 대해 살펴보고, 보물 제1844호로 지정된 ‘금동심지가위’의 장식기법을 활용하여 나만의 금동심지가위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신라의 금속 공예 기술과 그 속에 새겨진 다양한 무늬 및 장식을 알아보며, 신라인의 아름다운 예술성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가 신청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교육 및 행사’(참가신청)에서 접수하실 수 있으며, 주말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방문한 가족들이 함께 우리 문화재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면서 서로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부 일정 참고)
또한 ‘휴관없는 박물관’ 운영이 본격 확대 시행됨에 따라 올해 7월 1일부터는 박물관 개관 시간이 종래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변경되니 관람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가족과 함께 알아보는 신라의 금속 공예 - ‘월지에 꽃 핀 신라 예술’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