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상설전시 연계교육 _ 첨성대로 읽는 신라의 밤하늘
  • 등록일2022-06-21
  • 조회수85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첨성대로 신라의 밤하늘을 읽어보아요!

-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상설전 연계 교육프로그램 -




□ 프로그램명: 첨성대로 읽는 신라의 밤하늘

□ 운영기간: 2022. 6. 28.(화)~ 8. 30.(화) 매주 화요일, 14:00~14:50

□ 운영장소: 어린이박물관 내 상설전시실

□ 운영대상: 8-10세 어린이 동반 가족 (회차당 15명)

□ 참여방법: 2022. 6. 21.(화) 10:00부터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선착순 접수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2022년 6월 28일(화)부터 8월 30일(화)까지 매주 화요일(14:00~14:50) 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한 가족을 대상으로 ‘첨성대로 보는 신라의 밤하늘’을 운영한다. 첨성대를 주제로 한 이 프로그램은 신라 문화유산의 과학 우수성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첨성대로 보는 신라의 밤하늘’은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신라에 꽃핀 예술과 과학’부분과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인 첨성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첨성대의 기능을 살펴보고 첨성대의 구조 및 내구성과 관련한 과학적 설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연계 활동으로는 빛 감지센서가 부착된 첨성대 모양의 페이퍼램프 만들기로 가족 및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과학체험을 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해당 교육을 예약하면 체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 교육·행사 - 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 후 박물관 인근에 위치한 첨성대를 직접 방문하여 관찰한다면, 신라 문화유산의 과학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붙임: 세부자료 및 관련사진 1부.  끝.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상설전시 연계교육 _ 첨성대로 읽는 신라의 밤하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