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비대면 문화행사 ‘수제 돌도장 만들기’
  • 등록일2021-09-01
  • 조회수320
  • 담당부서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비대면 문화행사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국새–제고지보’ 관련

‘수제 돌도장 만들기’ 온라인 강연 영상 제공 



 국립전주박물관(관장 홍진근, 이하 전주박물관)은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온라인(비대면) 문화행사 ‘수제 돌도장 만들기’강연영상을 오는 9월 15일(수) 오전 10시 전주박물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선보인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최근 전주박물관이 소장한‘국새- 제고지보’의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과 관련하여 마련됐다. 


 대한제국기 황실의 대표적인 유물인 ‘제고지보’는 공예, 서예, 전각 분야에 당대 최고 수준의 문화적 역량이 담긴 문화재이다. 이처럼 이번 온라인 행사는 당시 문화적 역량을 가늠케 하는 전각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전각 기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글자를 선택해 인장에 새기는 법 등 온라인 강연을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도장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강연영상은 전주박물관 홈페이지(jeonju.museum.go.kr)의 ‘온라인 문화체험실’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유튜브의 경우‘국립전주박물관’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에게 무료키트를 제공한다. 키트 신청은 9월 6일(월) 오전 10시부터 9월 9일(목) 오후 5시까지 전주박물관 홈페이지(jeonju.museum.go.kr)에서 예약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홍진근 국립전주박물관장은 “국새 제고지보의 보물지정과 관련하여 온라인 문화체험을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문화 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비대면 문화행사 ‘수제 돌도장 만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